메뉴 건너띄기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소식

보도자료

제목 유럽 사로잡은 '디오니소스 로봇' 관람포인트는?
작성일 2023-11-21

logo 보도자료
보도일시 배포 즉시 보도해주시기 바랍니다. 총 3쪽(붙임 1쪽 포함)
배포일시 2023.11.21.(화) 담당부서 문화예술사업팀
담당팀장 조정호(062-601-4680) 담 당 자 오채환(062-601-4682)
 
유럽 사로잡은디오니소스 로봇관람포인트는?
ACC재단, 112425일 융복합 미디어콘서트 공연
   국립아시아문화전당재단(사장 김선옥·이하‘ACC재단’)은 11월 24∼25일 ACC 예술극장 극장1 무대에 오르는 경기시나위오케스트라의 미디어콘서트‘디오니소스 로봇’공연을 앞두고 관람포인트 3가지를 제시했다.
  지난해 통영국제음악제에서 위촉받아 초연한 ‘디오니소스 로봇’은 2022 바르샤바 크로스컬쳐 페스티벌 폐막 공연을 비롯 2022∼2023년 유럽 7개국 10회 공연에서 큰 반향을 일으킨 작품이다. 
  이번 공연의 첫 번째 관람포인트는 타악과 전자음향, 그리고 사람의 소리에 의한 심포니아다. 
  ‘디오니소스 로봇’은 시나위적인 삶을 산 예술가 백남준에 대한 작곡가의 오마주가 담긴 곡이다. 한국의 전통악기와 다양한 타악기, 컴퓨터로 만든 전자음향과 사람의 소리 조합을 통해 다양하고 역동적이며, 현대적인 음향을 느낄 수 있는 음악이 펼쳐진다. 경기시나위오케스트라가 추구하는 환원불가능한 ‘시나위의 창작정신’이 담긴 곡이기도 하다.
  두 번째는 기존 음악에 무용, 영상, 일러스트가 업그레이드되면서 더욱 새롭고 풍성해진 미디어 콘서트로 관객들과 만난다. 작품 속 추상적인 내용이 훨씬 쉽고 몰입도 있게 다가가며 관객들에게 영적 세계를 체험토록 하는 시나위(무악巫樂)의 혁신적인 ‘포스트모던 굿판’을 선사한다. 
  마지막으로 분야별 최고의 창·제작진들이 만나 펼치는 판타지 무대라는 점이다.
  발레를 전공한 모지민은 연극, 뮤지컬, TV광고, 패션쇼, 뮤직비디오 등 다방면에서 전무후무한 독창성을 드러내며 장르 불문 예술세계를 확장하고 있는 아티스트다. 즉흥에 강하고 미세한 감각으로 관객을 끌어당기는 천부적 능력을 갖춘 무용수로 평가받고 있으며, 이번 공연에서는 디오니소스가 육화(肉化)한 존재를 표현한다.
  이와 함께 한국 최초의 집시바이올리니스트 KoN과 프렐류드·고희안 트리오·트리오 클로저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베이스기타 한웅원, 월간 재즈피플 라이징스타 기타 김수유가 참여한다.
  또 독일 영상작가 올리버 그림(Oliver Griem)은 러시아 일러스트레이터 다한(Dahan)과 함께 ‘디오니소스 로봇’이 가진 에너지를 영상으로 관객에게 전달해주는 역할자로 나설 예정이다. 
  한편 ACC 초이스 ‘디오니소스 로봇’공연은 11월24일 오후 7시30분, 25일 오후 3시에 진행되며, 관람료는 전석 3만5천원이다. 예매는 ACC 누리집(www.acc.go.kr)을 통해 가능하다.
 
 
 
  
첨부파일 경기시나위오케스트라1.jpg